Annual Rewards 2020 - 디지털 소스기기편 Review Archive



Orpheus Absolute CD Player : 염동현

델타 시그마 방식을 고집하는 스위스의 명가 오르페우스 랩에서 올해 발표한 Absolute CD Player는 필자의 마음을 단박에 사로잡은 기기로써, 리뷰 원고를 제출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떠오르는 기기 중에 하나였기 때문에 올해를 대표하는 디지털 소스기기 부문에서 자신 있게 추천드린다.

오르페우스 제품답게 곡면을 강조한 디자인은 상당히 호감이 가고, 우수한 제품 마감 품질에 미니멀한 느낌을 주는 우아한 디자인 그리고 튼실한 리모컨까지, 본 기는 필자뿐만 아니라 모든 오디오 애호가분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많은 장점을 지닌 기기라고 할 수 있겠다.

본 기는 수려한 외모뿐만 아니라 소스기기 본연의 실력도 상당하기 때문에 제품을 대여받아 자택에서 리뷰하는 동안 내내 즐거운 기억으로 감상할 수 있었으며, 상쾌하면서도 투명하고 고급스러운 소릿결은 완성도가 빼어나서 특히 클래식 감상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특히 고역 표현력에 있어서는 피어오르는 듯한 느낌이 매우 좋았기 때문에 이런 특성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본 기는 이 가격대에서는 대안을 찾기 힘들 정도의 절대적인 매력을 발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 기는 CD Player 본연의 기능뿐만 아니라 USB 입력으로 PCM은 32bit 384Khz, DSD는 4배속(DSD256)까지 재생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플레이어와 연결하여 DAC로 동작하여 사용해도 매우 훌륭한 재생음을 들을 수 있는 기기로 활용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컴퓨터/네트워크 오디오 대비 CD가 주는 장점은 2020년 현재에도 분명히 존재하며, 정숙한 노이즈 플로워에서 완성도 높은 소리를 들려주는 본 기는 여전히 매력적인 기기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본 기는 기본 재생음 특성이 밸런스가 잘 잡혀 있어서 매우 우수하고 투명한 재생음 특성을 보이기 때문에 매칭되는 파워케이블의 성향을 재생음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는 스타일의 기기이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재생음 방향으로 전원 케이블을 매칭하여 사용한다면 손쉽게 완성도 높은 재생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중급기 라인에서 필히 주목받아야 할 기기라고 생각된다. 아직 본 기를 접하지 않으셨다면 꼭 한 번쯤 들어보시기를 강력히 추천드린다.


웹진 하이파이클럽에 기고했었던 글 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